망해가던 테마파크를 살린 버튜버 ㄷㄷ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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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고야랑 오사카 사이에 위치한 미에 현
거기서도 조금 더 구석진 곳에 위치한 '시마 스페인 마을' 이라는 테마파크가 있는데
아름답게 스페인 컨셉의 테마파크로, 스페인풍의 건물들과
스페인 느낌이 나는 행사에
스페인-프랑스의 자연경계선인 피레네 산맥 이름을 딴 '피레네' 롤러코스터까지 있는 스페인 컨셉에 충실한 테마파크인데
1994년 개장한 해, 방문객 수 375만명을 기록하고선, 2020년에는 그 5분의 1 수준인 74만명을 기록할 정도로 망해가는 중이었음
그 이유 중 제일 큰 이유로는 위치를 들 수 있겠는데
위 지도에서 본 것처럼 대도시권이 아닌 미에현에 위치한데다 파크로 연결되는 버스가 다니는 우가타 역과도 거리가 매우 떨어져있는 망한 위치이기 때문이라는데
이렇게 파크에 사람들이 하도 없다 보니
'대기시간 없이 놀이기구를 마음껏 탈수 있음', '사람이 없어서 인스타 각 마음껏 볼 수 있음' 으로 공식적으로 홍보할 정도 였다고..
실제로 이때쯤 파크에 가 본 사람들의 사진을 보면 여기가 파크의 메인으로 처음 보이는 광장인데도 사람이 거의 없는 것을 알 수 있음
그러던 어느날 니지산지 소속 버튜버 '스오산고'가 2022년 5월
방송 주제를 '시마 스페인 마을'로 정하고 다녀왔던 이야기를 하고 츄러스가 엄청 맛있었다, 레스토랑이 엄청 혜자였다 등 극찬을 아끼지 않음
처음에는 그렇게 화제 되지 않았는데 한 팬이 해당 방송을 16분으로 실전 압축해둔 하이라이트 편집 영상을 올리고
이게 갑자기 유튜브 알고리즘의 간택을 받으며 트위터 트렌트 1위 달성 ㄷㄷ
눈치 빠른 파크 측에서는 2022년 12월, 버튜버와의 콜라보 이벤트를 발표함
그리고 콜라보 기간이 시작되자 지역 방송사에서도 취재가 올 정도로 사람이 몰려들음 ㄷㄷ
콜라보 시작날 관람객은 전년 같은 날의 2.3배가 몰려들었고
방송에서 극찬을 아끼지 않았던 츄러스는 하루 평균 판매 갯수가 평년의 25배나 늘게 되는데..
버튜버 한정 굿즈는 예상의 10배에 달하는 판매량 기록
테마파크의 마스코트 캐릭터 상품이나 기타 기념품들도 평년의 4배 정도의 매출을 기록했다고 하는데..
테마파크의 사장님까지 공식석상에서 버튜버에 대한 언급 및 감사 인사를 할 정도라고..
그리고 2024년 2월부터 개장 30주년을 맞이하는 해라
'부엔 비아헤'(좋은 여행되기를) 이라는 이름의 이벤트를 1년가까이 시작함
2024년 콜라보도 대성황!!
10시 정각 개장 직전 촬영된 사진임에도 불구하고 사람이 엄청나게 북적거림
그리고 파크에서는 츄러스 가게를 시설번호 35 (3=산, 5=고)로 지정하면서
사실상 스오 산고를 파크에 영구 결번처럼 지정해버리는 것으로 보답함 ㄷㄷ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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